Loading Events

« All Events

  • This event has passed.

‘깨는 사키루’ 출간

7월 9 @ 8:00 오전 - 5:00 오후

사키루. 언뜻 보면 어느 나라 사람인가 물음표부터 던지게 되는 이 작가는 본명이 최상현인 대한민국 토종 아티스트다. 그림도 평범하지 않고 살아온 인생도 평범하지 않았다. 남들처럼 살면 남들 이상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사키루는 시작은 누구나 그렇듯이 평범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그의 인생궤도는 남들과 다른 길을 걷는다. 대학이라는 틀, 미술전공이라는 틀, 국내 디자인의 틀을 하나둘씩 깨고 자기만의 스타일로 자기 인생을 당당히 살아가기 시작한다. 이 책은 평범했던 사키루가 평범함의 틀을 깨고 자기 스타일대로 세상을 살아가는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보여주는 책이다.

일단 책을 펼치면 사키루의 독특한 그림의 세계에 푹 빠져들게 된다. 그리고 한 페이지 한 페이지 넘기면서 그의 그림이 만들어지게 된 계기, 그의 독특하고 차별화된 인생관에 끌리게 된다. 그의 그림을 갖고 싶어서 이 책을 사도 좋고, 그의 인생관을 닮고 싶어서 이 책을 사도 좋다. 어쨌든 이 책은 나만의 책장에 꽂아 놓고 두 번 세 번 보고 싶은 책이다. 사키루는 남들이 쓰는 색을 쓰지 않는다. 남들과 비슷한 캐릭터를 만들지도 않는다. 사키루의 그림은 그냥 그림이기보다 인문학적인 배경까지 갖추고 있다.

사키루의 그림은 따라 그리고 싶은 충동이 든다. 그렇지 않아도 해외에는 벌써 그의 그림을 모사한 상품들이 돌아다니고 있을 정도다. 사키루의 그림만큼 그의 인생도 따라가고 싶은 매력이 있다. 이유는 아마도 남들과 다른 길을 걸어갔기 때문이다. 일단 사키루는 능동적이다. 세상 앞에 당당했다. 그리고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찾았다. 시간이 걸려 돌아가더라도 그 길을 찾아 갔다. 대학을 중퇴했고, 대기업도 박차고 나왔다. 자기의 필요에 의해 영어라는 장벽도 가볍게 넘어섰다. 아…이런 삶도 있을 수 있구나 하는 감탄을 하게 된다. 그런 감탄만으로도 이 책을 읽는 보람이 들게 된다.

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학력을 깨다에서는 그림의 세계에 들어서기까지 사키루가 깨어 부수려고 노력한 학력과 세상의 한계들에 대한 얘기가 전개된다. 2장에서는 우역곡절 끝에 대기업에 취업했음에도 그 편안한 직장을 박차고 나와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가는 모습이 나온다. 3장에서는 프리랜서 생활을 하고 사업을 하면서 자신의 한계를 극복해 가는 과정이 소개 되며 4장에는 본인 스스로도 예측하지 못한 글로벌 무대로의 진출에 대한 드라마틱한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책은 두껍지만 페이지가 잘 넘어간다. 사키루는 그림만 잘 그리는 게 아니라 글도 수준급이다. 글의 깊이도 철학, 역사, 문회, 미술, 교육을 넘나들기에 메시지의 울림도 크다. 우리는 살면서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찾고, 자기가 잘 하는 일을 하며 먹고 산다. 사키루는 이 두가지를 다 가진 욕심쟁이다. 그러나 부러워만 하지 말자. 이 책을 읽다보면 평범한 당신도 궤도를 살짝 바꿔 비범한 길로 충분히 들어설 수 있다. 남들의 생각과 기준에 끌려 다니는 개 아니라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과 내가 잘하는 능력을 찾아 당당한 나의 길을 걸어갈 수 있다.

이 책의 저자인 사키루는 세이클럽, 싸이월드 작업에 참여 했으며 SK컴즈 퇴사 후 돌연 작가의 길을 선언, 불과 10여년이 채 안 되는 시간에 7만여명의 글로벌 팔로워와 워너브라더스, 어도비, 페이스북, 조니워커등 세계적인 클라이언트들과 작업을 진행해 왔다. 대한민국 영상대상에서 뮤직비디오 우수상을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두바이 링스 국제 광고 페스티벌에서 프린트, 포스터 부분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저서로는 ‘픽셀 아트 디자인’과 ‘사키루의 캐릭터&도트’가 있다.

한편, ‘깨는 사키루’ 도서는 오는 10일부터 YES24, 알라딘, 인터파크 등 온라인서점과 대형서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Details

Date:
7월 9
Time:
8:00 오전 - 5:00 오후
Event Category:
Event Tags:
, , ,

댓글 남기기